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모르면 시간낭비?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방법 알아보기


이제는 생활하는데 있어 하나의 필수품이 된 카드는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대부분 가지고있는 물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라면 마음아프게도 부모님 카드를 빌려쓰거나 현금을 써야하는데요 후자의 경우에는 돈이 필요한데 현금이 없을경우 굉장이 난감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게다가 부모님이 용돈을 주실때 현금을 주기보다 이체를해서 주는것도 편하고 어린친구들도 이른 나이부터 카드를 사용함과 동시에 돈관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어 요즘엔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도 꾀나 인기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발급 받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가장먼저 살펴볼 것은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한 만 14세 이상의 자녀들입니다. 해당 자녀들이나 혹은 본인은 은행방문시 가족신분증, 거래인감, 가족확인서류(가족관계증명서등)이 필요한데요. 여기서 많은 분들이 헷갈리시는게 있는데 바로 부모님과의 동행입니다. 만약 기존에 체크카드는 없고 해당은행의 통장만 있을경우에는 신분증(사진이 부착된 학생증, 여권,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등)을 소지할 경우 부모님 동행없이도 단독으로 처리가능하단 점입니다. 대신 해당은행의 통장이 없다면 동행을 해야겠죠?



두 번째는 만 14세 미만의 자녀입니다. 만 14세 이상과 필요한 서류는 비슷하긴하지만 기본증명서 외 여타다른 추가적인 요소들이 필요해 조금 절차가 번거롭기도 합니다. 게다가 부모님과의 동행은 필수이구요


추가적으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려고 하는데 만약 자녀 혹은 내가 학교생활로 은행을 가지 못할 경우에는 부모님 혼자 은행을 방문하셔서 발급을 가능하니 이 점또한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부모님도 자녀명의의 통장, 자녀 도장, 부모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필요하니 같이 챙겨가시는게 좋으며 모든 증빙서류는 발급 3개월 이내의 것만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이것저것 알아보느라 시간낭비 할 필요없이 금방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