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신한체크카드 재발급 너무 간단한데요?

신한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정리


현금 들고다니기 귀찮은 요즘 지갑에 카드가 없는 분은 거의 없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체크카드는 자신이 소지한 돈만큼 사용을 할 수 있어, 거의 현금이나 다름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잠시 정신을 놓거나 무언가를 급하게 하곤할때 민증이나 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잃어버리는 순간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럴 경우엔 결국 재발급을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신한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신한은행 또한 재발급 방법이 무척이나 쉽습니다.



신한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은 다양합니다.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자면 아래와 같은데요. 가장 첫 번째는 컴퓨터를 통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의 재발급 방법입니다. 


▲1. 가장먼저 상단에 체크된 카드란을 눌러,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따로 이동하셔야 됩니다. 여기를 눌러 더욱 빠르게 이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2. 이동하시면 처음 보았던 메인화면과 다른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하게되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체크된 카드발급조회를 누르신 후


▲3. 오른쪽 빠른메뉴에있는 분실신고/재발급을 눌러주신 후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데로 진행하시면 재발급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홈페이지보다 조금 더 빠를 수 있는 ARS를 통한 방법입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번호인 1544-7000을 통한 방법도 있지만 카드분실신고 번호인 1544-7200을 통해서 더욱 빠르게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분실신고는 24시간 가능해야되기 때문에 따로 부서를 나눠놓은 것 같은데요. 고객센터에서 분실쪽으로 전화를 옮겨받기보다 직접 전화하시는게 시간절약도되고 빠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만약 평일 16시 이전에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해당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재발급을 받으시는 방법입니다. 조금 기다리는 시간이 있지만 우편으로 카드가 날아오는 시간보다 훨씬 빠르고 더욱 친절하게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니 평일에 여유만 있다면 가장 좋은 신한체크카드 재발급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다양한 신한체크카드 재발급을 알아보았는데요. 바쁘신분들은 ARS나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을 평일에 시간이 남으신다면 해당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을 택하셔서 본인이 쓰던 체크카드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