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2018년 최저시급 계산기 자세히 알아보기

2018년 최저시급 계산기 

자세히 알아보자


2017년 최저시급에 비해 올해 2018년은 무려 16.4%라는 인상율을 보여 많은 사람들이 울고 웃었습니다. 물론 근로자 쪽인 저는 웃는 쪽이었는데요. 주휴수당 등을 따지고보면 7530원을 웃도는 약 9천원대에 근접하기 때문에 자영업자분들에게는 그리 반갑지않은 소식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로인해 역풍이 분것인지 현재 일자리 구하기가 굉장히 어려울 뿐더러 아르바이트 자리 또한 일을 못하는 사람들은 쉽게 그 자리를 유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하지만 일을 구하기 힘들다고해서 겨우 괜찮은 알바자리, 일자리를 찾았다면 주는대로 받는게 아닌 당연히 받아야할건 스스로가 챙겨받아야겠죠?




2018년 최저시급 계산기 자세히 계산하자


최저시급계산기는 검색창에 검색하는 대로 나오는 계산기도 괜찮지만 솔직히 해당 계산기는 주휴수당은 물론 요즘 당연히 떼가는 3.3% 정도의 세금이 또한 계산이 되지않아 다소 아쉬운 정확성을 보여주고는 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자세하게 계산할 수 있는 2018년 최저시급 계산기를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구인 사이트에 있는 임금계산기를 통한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구인사이트가 있는데 저는 알바몬을 기준으로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오른쪽 상단에 위와같은 배너를 클릭해줍시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위와같은 계산기를 찾을 수 있을텐데요 혹시나 귀찮으신 분은 여기를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으니 귀찮으시면 클릭만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자! 계산기를 누르고 계산을 해봤더니 맨위에있는 계산기와는 달리 세금 및 주휴수당까지 단번에 계산이 되어 나오는 액수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귀찮게 월급 주급을 바꿔가면 계산할 필요가 없이 한 번의 단계만으로 내가 알고싶은 걸 전부 계산할 수 있는거죠.


간단히 비교하면 위와같습니다. 확봐도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2018년 최저시급 계산기를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가끔 시급이 많이 올랐다고 잘 안챙겨주는 사업장이 있는데 그렇다고 굴하지마시고 철저히 계산해서 꼭 다 받도록 하세요! 그게 여러분의 잘못은 아니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