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알아보고 신청하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총정리 

알아보고 신청하자


7월 27일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이후 기존 은행들을 압도적인 기세로 눌러버린 카카오뱅크는 현재도 끊임없이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로인하여 평소 다른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알아보던가 쓰시던 분들이 요즘 대세?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계시는데요. 그렇다면 카카오뱅크의 마이너스 통장은 괜찮을지, 그리고 다른 은행에비해 금리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는 포스팅이 되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통장을 알아보기 전 먼저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이란 요구불예금 계좌에 신용대출 한도를 미리 설정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쓸 수 있는 이점이 있는 통장인데요. 쉽게 알려드리자면 보통 통장의 경우 우리가 알다시피 잔고가 0원이면 결제가 안되지만 마이너스의 경우에는 0원이어도 돈을 쓸 수 있으며 대신 (-)가 붙기때문에 마이너스통장이라고 불리우는 것입니다. 사실 진짜 명칭은 '종합통장자동대출' 이라는 점 꼭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왜 많은 분들이 해당 통장을 쓰느냐 묻는다면 여러가지 이점 중 대표적으로 몇 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첫 째는 대출시마다 은행이나 전화로 번거롭게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으며, 둘 째로는 원하는 금액을 정하고 그 금액을 통째로 빌리는 방식이 아닌, 한도를 정해놓은 후 '내가 사용한 만큼' 대출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내가 사용한 금액 그리고 사용한 기간' 만큼만 이자가 붙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천만원짜리 마이너스통장을 만든 후 잔고가 0원인 상태에서 백만원을 사용했다면 10일치만큼의 100만원에 대한 이자만 지불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또한 있는것이 금리가 생각외로 비싸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상 써놓고나면 막막한 이자와 쓴만큼 되돌리기 위한 길부터 생각 이상으로 멀리 온사람들은 그대로 마이너스인 채 살아가는 사람도 주위에 엄청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편한만큼 그리고 좋은 만큼 어느정도의 단점도 있다고 할 수 있는 거죠. 게다가 금리가 저렴한 은행의 경우에는 발급대상의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당장급하신데 직업이 안정적이지 않은 분들에게도 조금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카카오뱅크의 이점은 인터넷으로 모든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대출이나 체크카드 등을 핸드폰이나 PC로 손가락몇번 클릭한다면 빠르게 만들거나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쉽게말하면 위에말한 통장또한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게다가 시중은행과는 다르게 금리가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돈이급하시거나 해당통장을 애용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금리차이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게 좋겠죠.


(9월 기준표)


위의 표에서 보시다시피 한국시티은행이 가장큰 금리를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이 다소 낮은 금리를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의 금리는 어느정도일까요?


최대한도 1.5억원에 연 2.86이라는 금리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표사진에서 가장낮은 신항은행과 비교해봐도 약 1%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최저금리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나 타은행에비해 비교적 낮다는 점은 무시하지 못할 사실입니다. 더불어 평균소요시간이 약 5분여 밖에 걸리지 않길 때문에.. 인기가 없을 수가 없는 그리고 타 시중은행들이 긴장을 안할 수가 없는 조건이라는 것을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시못할 금리와 빠른 처리능력으로 태어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또한 좋은 조건으로 사용자들을 불러모으고있으니 너도나도 신청하는 사람이 많아보입니다. 그러나 마이너스통장은 결국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금리가 낮던 높던 결국 사용자분들의 쓰임새에 따라 달라지니 꼭 금리가 낮다고 신청하고 무작정 사용할 것이 아닌 어느정도의 고려후에 받으시는 것을 꼭 추천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