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모음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모르면 나만 손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제대로 알아보자


카카오뱅크가 출시이후 많은 인기를 누림과 동시에 저 또한 카카오뱅크를 절로 사용하게되었는데 이번에(너무 뒤늦게..)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라는 것에 대해 알아서 그것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무엇인지, 그리고 가입대상 및 입금한도 등 해당 상품에 관한 제대로 된 정보와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프박스란?


계좌 속 금고로, 여러 개의 통장을 만들지 않아도 이곳에 통장의 잔고를 따로 최대 500만원까지 보관해둘 수 있고, 하루만 맡겨도 무려 연 1.2%(세전)의 이자를 제공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쉽게말해 많은 액수라고 할 수는 없지만 500만원이라는 목돈 정도 되는 금액을 최대로 보관할 수 있다는 점과, 하루만 맡겨도 연 1.2%라는 이자가 붙는 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조금 더 자세하게 들어가서 살펴보면 가장먼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면 누구나 가입대상에 포함된다는 점과 최소 가입금액이 0원 이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1인당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구요.


앞서 설명했다시피 기본금리는 단 하루만 맡겨도 1.2%(세전) 이라는 이자를 포함하고있어서 약 300만원 정도를 넣는다고 친다면 한달에 3천원 조금 더되는 돈을 받는 것입니다. (예금 보다는 훨씬낫네요)


거래방법 중 하나인 입금은 다른은행 통장에서는 불가능하며,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출금 또한 마찬가지로 오로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만 출금이 가능하게하여, 카카오뱅크가 본인들 통장의 이용률을 높이기위한 방법 중 하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기타 내용을 살펴보자면



예금과목은 보통예금으로 지정되고, 이자지급방법은 매달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받으니, 왜이렇게 안들어오나 걱정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세이프박스로 이자가 입금된 후 해당 이자금액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 자동으로 입금처리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제혜택은 비과세종합저축으로 아쉽게도 가입이 불가하며, 계약의 해지는 모바일앱을 통해! 할 수 있다고하니 만약 해지하시고싶다면 카카오뱅크답게 간편하게 터치 몇 번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